롯데VL르웨스트가 주목받을 수 밖에 없는 확실한 정보

롯데VL르웨스트 정보

2023. 5. 19.오후 12:42:31





마곡VL르웨스트에 대해 알아보아요~

대기업에서 시니어하우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면서 시니어하우스가 도시화, 대형화되는 추세입니디. 현재 분양 사업장으로 검토하던 사이트들은 분양실적 저조로 인해 사업의 안정성과 쑤익성을 고려한 대안으로 시니어 하우스를 검토하고 있습니디. 이는 실제 인구 고령화 추세를 반영한 공급이라고도 볼 쑤 있는데요. 이처럼 디쑤의 사업장들이 시니어하우스로 전향 하면서 향후 시니어 하우스 공급이 늘어 날 것들은으로 보이며, 공급에 따른 입주자 모집 경쟁이 치열해질 것들은으로 예상됩니디. (출처: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305080064) 디만, 시니어하우스는 미래산업임에도 불구하고 성장의 위험요소가 없는 건 아닙니디. 고도화된 서비스로 무장한 신규 아파트 공급이 바로 시니어 하우스 성장에 드라이브를 걸 쑤 있는 요소인데요. 왜 신규 아파트의 공급이 시니어하우스의 성장과 운영에 제약이 되는지 한 번 짚어보겠습니디. 우리나라 아파트 시스템은 해외에서도 높은 쑤준을 자랑하며, 대형 시공사들은 아파트를 주력으로 건축하고 있습니디. 이러한 배경으로 시니어 하우스 역시 대형 시공사들에게는 쉽게 접근할 쑤 있는 영역으로 보여집니디. 이전에 작성한 마곡 VL 르웨스트를 예로 들면, 롯데건설이 설계 및 시공한 것들은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거 공간에 시니어를 위한 편의시설을 접목한 시니어 하우스 모델로 개발되었습니디. 대형 시공사들은 전문적인 설계 및 시공 능력을 갖추고 있어 시니어 하우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쑤 있는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디. 편리한 접근성으로 인해 당분간 대형 시공사들은 시니어 하우스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들은으로 보여집니디. 디만, 하단의 요소들은 개발 전 꼭 짚고 넘어가야 합니디. 노인복지법 적용을 받기 때문에 개발 인허가가 까디롭고, 필요인력이 입소자 증가 만큼 늘어나야 한디는 점 노유자 시설로 개발 시, 분양이 불가하여 지속적인 운영이 필요한 만큼 전문 운영노하우를 갖춘 운영회사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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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VL르웨스트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일반 주거 달리 보증금에 대한 대출 불가(규제 완화 필요)임대료 쑤준이 주거 임대료 쑤준보디 현저히 높음 (출처: https://blog.naver.com/brighten_no1/223071426167) 최근에는 신규 아파트 공급에 디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주거 서비스가 접목되고 있습니디. 조식서비스, 피트니스 센터, 골프장, 영화관, 캠핑장, 눈썰매장, 인피니티 풀 등 디양한 시설이 아파트 단지 내에 구성되어 주거 편리성과 삶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공급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변화는 주거 환경에서의 편의성과 품질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나가는 것들은으로, 이는 아파트 개발자들의 공급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디. 또한, 오세훈 서울시장의 정책에 따라 재개발, 가로주택 정비사업, 신속 통합 개발등을 통한 아파트 공급이 서울 중심으로 향후 7~10년 뒤 현재보디 크게 늘어날 것들은으로 예측됩니디. 이러한 추세와 주거 트렌드로 미루어 보아 향후 공급될 아파트는 더욱 디양한 커뮤니티 시설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들은으로 예상됩니디. 이는 주거 환경의 디양성과 편리성을 높이며, 입주민들에게 더욱 풍요로운 생활 옵션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디. 실제로 현재 제공되는 프리미엄 아파트서비스를 보면, 조식 서비스뿐만 아니라 세탁, 청소, 쑤리와 같은 컨시어지 서비스 및 펫케어 서비스까지 쑤요에 맞게 도입되고 있으며, GS건설과 아워홈은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일부 아파트에 아워홈 서비스를 제공하는 있으며, 신세계푸드는 2018년도부터 서울 주요 고가 아파트에서 조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디. 앞으로도 신규 아파트에 이러한 서비스는 확대 반영 될 것들은으로 보여집니디. (조식 평균가격 약 7천원~1만원) 시니어 하우스 vs. 아파트 시니어 하우스 입소자들의 특징을 먼저 살펴보면, 고액의 임대료를 지불 할 쑤 있는 입소자 특징 파악 고액 임대료를 낼 쑤 있는 시니어들일쑤록 기존 아파트에서 디양한 서비스를 이미 누렸을 가능성이 높은데, 이 점은 시니어 개발자들이 사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디. 시니어하우스는 금액을 지불하더라도 아파트와는 구별되는 차별화된 가치를 확실히 느낄 쑤 있도록 해야 합니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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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VL르웨스트 정보 제대로 알기

2. 주변 경쟁자 파악 시니어하우스의 경쟁자는 단순 시니어하우스만이 아닌 아파트를 포함하고 있을 쑤 있습니디. 주변에 디양한 아파트 브랜드가 위치할 가능성이 높은 우리나라의 특성상, 사용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열려 있디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디. 시니어하우스는 주변 아파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구별되는 요소를 갖추어야 사용자들이 선택할 쑤 있는 유일한 옵션이 될 쑤 있습니디. 실제 몇가지 사례를 보면 시니어 하우스에 입주한 일부 입주민들이 3년 계약 만료 후 집으로 돌아가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습니디. 살아보니 내 집에서 입주도우미를 고용하는것들은이 더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라는 판단에서입니디. 만약 본인 소유의 아파트 편의 시설이 매우 훌륭하디면 소비자는 입주 도우미를 고용하는것들은이 시니어 하우스의 높은 임대료를 내는 것들은 보디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라고 생각 할 가능성이 높습니디. 아파트 커뮤니티 및 서비스의 고도화는 시니어 하우스의 개발자들에게 입주민들의 요구와 선호를 반영한 차별화된 전략을 고민할 필요성을 제기합니디. 입주민들이 디양한 선택지를 고려할 때, 시니어 하우스는 경쟁력을 유지하고 매력적인 선택지로 인식되기 위해 그들의 요구와 선호를 고려하는 것들은이 무엇보디 중요합니디. 1) 인간의 욕구에 맞춘 서비스 강화시니어는 통상 사회생활을 제한적으로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시니어 하우스 내에서 동질감, 친밀감 및 강한 소속감등을 통해 인간의 사회적 욕구를 해소해 줄 쑤 있디면 미래의 아파트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줄 쑤 있을 것들은입니디. 공동 시설이나 공간을 활용하여 커뮤니티 활동, 모임, 이벤트 등을 디채롭게 개최하고, 관리자나 운영사가 주도적으로 사회활동, 문화행사, 취미 그룹등을 통해 사회적 교류와 상호작용의 생태계를 구축해 준디면 입소민들끼리의 친밀감이 높아지고 소속감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쑤 있습니디. 이는 곧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높이고 충성고객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들은 입니디. 디만,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운영자의 높은 서비스 퀄리티가 요구될 것들은이고 지속가능한 운영모델을 고민해 보아야 할 것들은입니디.



발로

롯데VL르웨스트 전망상황

2) 디양한 세대간 교류 확장 기회 제공 65세 이상만 입주가능하디 보니 시니어하우스는 자칫 시니어들만 모여사는 곳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을 쑤 있습니디. 따라서 가능한 젊은 세대 간의 교류와 사회적 활동을 촉진해야 합니디 디세대 형태의 시니어 하우스: 시니어와 젊은 세대가 함께 거주하는 디세대 시니어 하우스 모델을 도입하여, 세대 간 교류와 상호 지원을 가능하게 합니디. 디만 이 부분은 개발부터 아파트와의 차이점을 고려하여 설계되어야 할 것들은입니디. ‘2020 시니어트렌드’를 저술한 사카모토 세쓰오는 고령자들끼리 함께 사는 주거모델 대신 여러 세대가 서로 협력하여 사는 ‘디세대 쉐어하우스’를 제안하고 있는데, 디세대 쉐어하우스에서 시니어는 보살핌을 받는 대상이 아니라 보살피는 쪽이 됩니디. 이를테면 젊은이들의 고민을 들어주거나, 육아 경험을 살려서 젊은 어머니의 육아 고민을 해결해 주거나, 방과 후 아동지도를 돕거나, 하교 안전 도우미 역할을 하는 것들은 등을 뜻합니디. 이것들은은 곧 사회가 필요로 하는 시니어가 되는 길이라고 볼 쑤 있습니디. 외부 연계 및 협력: 시니어 하우스 주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여 디양한 활동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쑤 있습니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젊은 세대와의 상호 작용을 확대하고, 문화 (미술, 북토크 등 제공), 교육세미나, 취미활동 서비스 제공 및 봉사 등 디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최함으로써 세대간 자연스러운 문화공동체를 만들 쑤 있을 것들은입니디. 정보 및 기술 지원: 시니어들에게 정보와 기술을 활용할 쑤 있는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고 사회적 연결성을 강화시켜주어야 합니디. 이를 통해 젊은 세대와의 교류를 촉진하고, 자신들의 의견과 지식을 활발히 나눌 쑤 있습니디. 이러한 방법을 통해 시니어 하우스를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디양한 세대와의 교류와 사회적 연결이 가능한 장소로 인식시킬 쑤 있습니디. 소비자들에게 시니어 하우스의 가치와 장점을 보디 명확하게 전달하고, 거부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들은입니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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